본문 바로가기
꽃이야기

春 색감이 좋은 카라꽃 ....

by 낮달 (月昕) 2023. 2. 5.

 

 

 

 

주말 화훼단지 에서 구입한 노란색 카라꽃 ....

색감이 좋아 분위기가  봄기운이 살아나는듯 합니다.

 

 

 

 

 

 

 

 

카라꽃(Calla)
옛날 남아프리카 숲속에 순결을 상징하는 요정이 살고 있었다.

어느 날 숲속 요정이 한가로이 놀고있는데 마침 그곳을 지나던 전사(戰士)가 요정을 보고

첫눈에 반해 청혼을 하였다. 요정은 구혼의 조건으로 일곱 마왕이 지키고 있는 산을 넘어가면

수정연못가에 순결의 꽃을 가지고 있는 사자가 있는데 그 꽃을 가져오면 청혼을 받아주겠다고 말했다.

전사는 목숨을 걸고 그 을 가져왔지만 요정은 그게 순결의 꽃인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를 물었다.

전사는 사자의 갈기를 보여주었고 전사의 진심을 알고 감동한 요정은 전사의 청혼을 받아주었다.

그때 전사가 가져온 순결과 정열의 꽃이 카라다.

카라꽃은 인생의 새로운 시작인 결혼식과 인생의 마지막인 장례식에 두루 사용되고 있다.

우연이라고 하기엔 너무도 기이한 일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새로운 인생의 시작인 결혼식은 홀로 살아가는 삶의 마지막이고

이승에서의 마지막인 장례식은 다음 세상을 열어주는 시작의 예식이라고 할 수 있다.

좋은 의미를 가진 꽃이다. 꽃말은 3가지가 있다.

1송이는 <당신은 나의 행운> 

5송이 묶음 <아무리 봐도 당신만한 사람이 없다.> 

카라꽃다발은 <당신은 나의 행운입니다. >

그리고 노란색은 이별을 뜻한다고 한다.